> 센터소개 > 소장 인사말

센터소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세상의 변화를 주는 숨은 노력 바로 자원봉사자 여러분이십니다.

자원봉사란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고 나누고 섬기고 희망을 전할 수 있는 좋은 징검다리라 생각해 봅니다. 갑진년 올 한 해도 다양한 분야에서 또 한 해의 새로운 역사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27개 동과 2개 대학의 거점형 자원봉사 동캠프 운영으로 마을과 마을을 잇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참 좋은 사랑의 밥차’로 이웃과 지역을 위하는 사랑의 마음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북구를 만들기 위해서, 추억의 음식을 만들어 한 끼 대접하는 따뜻한 마음 활동으로 세상을 잇는 자원봉사 공동체 활동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또한 통합 자원봉사지원단‘은 예방과 예찰 활동으로 우리 마을은 내가 지킨다는 활동으로 잘 훈련할 것이며

’재능봉사단‘은 업사이클링 활동으로 고쳐 쓰고 만들어서 나눠주고 자원봉사자 자신이 힐링하는 목적 활동을 전개할 것이며

자원봉사 V-클래스는 자원봉사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교육을 시대 흐름에 맞게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님들과 함께 기획하고 무보수 원칙으로 활동을 전개하면서 자원봉사자의 인정 보상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북구센터는 여러 형태의 인정 보상을 장려하여 많은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전문 교육강사단의 활동으로 북구 지역의 자원봉사 교육은 책임 있는 활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많은 자원봉사 연대 및 네트워크 사업을 펼쳐 북구 지역의 나눔의 나눔을 더하고 사랑의 사랑을 더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의 최선을 다해 진행해 보려 합니다.

 

 

 

지금은 지역 활력을 위한 증진이 필요한 시대라 생각합니다.

자원봉사센터의 방향과 역할에 대해 과제를 발굴하고 센터의 역량을 강화시켜 나가겠습니다.

 

 

 

자원봉사자 여러분 ~~

여러분들이 있어 행복합니다~~~

올 한해도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24년 2월 

 
북구종합자원봉사센터 소장홍점순